귤 효능, 보관법, 하루 권장량

귤의 효능, 보관법, 하루 권장량


귤 효능은 비타민 제공 등 다양하다.

귤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다. 습기가 적고 낮은 온도에 보관해야 하며, 하루 복용 적정량이 있다.


1. 귤의 효능

1)  식용 증진

귤의 신 맛은 구연산 때문이다. 이 구연산이 식용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2) 면역력 강화

귤 1개에는 30~40mg의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다. 매우 풍부한 양이다. 2~3개만 먹어도 비타민 하루 권장치를 복용할 수 있다. 이 비타민이 면역력을 강화해 준다. 덕분에 겨울 감기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3) 피부 개선

비타민은 피부에 좋은 작용을 한다. 피부가 좋아지고 노화를 방지해 준다. 미백 효과도 있고 기미, 주근깨, 잡티를 제거해 준다. 혈색이 좋아지는 것이다.

4) 혈관 건강 개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귤에 들어있는 비타민 p는 혈관을 탄력있고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5) 장 건강 개선

귤에 하얀 실 같은 것이 덕지덕지 붙어있다. 그것은 식이섬유인 펙틴이다. 이것이 장 활동을 활달하게 해주고 체내의 중금속과 독소를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다.


6) 심리 안정

귤의 향기는 테르펜 때문이다. 식물은 특유의 방향 냄새를 뿜어내는데 이 중 하나가 테르펜이다. 귤의 테르펜은 몸의 활성을 높여주고 혈액 순환을 돕는다. 심리 안정에도 효과가 좋다.

7) 뼈 건강 개선

귤의 노란색은 카로티노이드 때문이다. 이것은 뼈의 건강을 촉진시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귤 효능은 다양하다
몸에 좋은 귤

2. 귤 보관법

습기, 온도, 곰팡이 제거가 중요하다. 다음 순서로 보관하자.

1) 소금물에 깨끗하게 씻는다. 곰팡이 균 등 부패를 촉진하는 균을 제거하기 위함이다.

2) 깨끗하게 닦는다. 부패를 촉진하는 수분을 제거하기 위함이다.

3) 종이를 깔아준다. 혹시 묻어있을 습기를 흡수하기 위함이다.

4) 귤을 적절하게 거리두기 해서 놓는다. 절대 서로 닿지 않도록 놓는다. 닿으면 곰팡이가 피었을 때, 붙어있는 쪽에도 쉽게 전염된다.

5) 다시 위에 종이를 깐다.

6)1~5를 반복하면서 귤을 모두 놓는다.

7) 냉장 온도에서 이하에서 보관한다. 냉장 온도는 보통 5도다. 냉장고에 들어갈 수 있으면 냉장고에 보관하고 그럴 수 없으면 최대한 낮은 온도에서 보관한다. 물론 영하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은 금물.

귤
귤은 서늘하고 물기가 없는 곳에 보관한다.

3. 귤 하루 권장량

하루 2~3개를 먹으라고 한다.

귤은  비타민이 풍부하고 당도와 칼로리가 높다. 비타민은 귤 1개 당 하루 복용치의 절반 정도 들어있고, 당도는 보통 8~9 브릭스(당이 100g 당 1g 들어있는 정도) 정도라고 한다. 칼로리는 40킬로칼로리다.

이러니 2~3개 정도만 먹어도 충분히 필요한 영양소는 섭취하게 되는 것이다.

보통 박스 째 구입을 해서 수시로 까먹던 과거를 돌아볼 때, 터무니없이 적은 양이다. 적당하게 먹을 필요가 있겠다.

귤은 하루 2~3개 먹는다.
귤 하루 권장량은 2~3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