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처리 불만족 시 대처방법

자동차 보험 처리 불만족 시 대처방법

자동차 보험 처리 불만족 시 대처방법



자동차 보험 처리 불만족 시 대처방법을 소개합니다. 자동차 보험사 직원은 사고 처리가 빠르게 이루어지면 인사고과와 인센티브에 반영됩니다. 자동차 보험 직원 처리 과정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보험사 팀장으로 바꿔달라고 하며, 본인 과실이 없다는 증빙 서류를 최대한 확보해 보험사에 제공하도록 합니다. 그래도 처리 과정이 불만족하다면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1. 자동차 사고 보험 처리

자동차 사고가 나면 자동차 보험사에 접수를 하게 됩니다.

보험사에 사고 처리를 맡기게 되는데 가끔 처리가 불만족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본인의 과실이 없는 것 같은데 과실이 잡히기도 하고, 과실이 과도하게 잡히기도 합니다.

괜히 상대방과 합의를 종용하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자동차 보험사에 불만이 생기게 됩니다.

 

2. 자동차 보험사가 합의를 종용하는 이유

자동차 보험사가 상대방과 합의를 종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빠르게 합의되어 사안이 종결되면 해당 보험처리사의 성과가  인사고과에 반영된다고 합니다.

보험처리사가 사안을 잘 해결 시 인센티브를 반영한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자동차 보험사가 부당한 과실 반영인 것 같아도 합의를 종용한다고 합니다.

 

3. 자동차 보험 처리 불만 시 대처 요령

자동차 보험사가 만족스럽지 못할 시 이렇게 대처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내용은  SBS 블랙박스 2023.7.9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 본인 과실이 없다는 증거 자료를 적극적으로 제시하라.
  • 현재 담당 보험처리사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팀장으로 바꿔달라고 하라. 팀장은 조금 더 원만하게 처리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 그래도 불만족스럽다면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제시하라.
<금융감독원 민원 신고 매뉴>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 https://www.fss.or.kr/fss/main/main.do?menuNo=200000

 

4. 자동차 보험 처리 변호사 의뢰

마지막 방법은 변호사에게 의뢰해 보는 것입니다.

자동차 사고를 전문으로 다양한 사례를 다룬 변호사를 찾아 의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