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게 받은 상처를 치유하는 심리적 심폐소생술

사람에게 받은 상처를 치유하는 심리적 심폐소생술

사람에게 받은 상처를 치유하는 심리적 심폐소생술

사람에게 받은 상처를 치유하는 심리적 심폐소생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람에게서 받은 상처는 육체적으로 받은 상처와 같습니다. 상처를 치유해 주는 방법을 심리적 심폐소생술이라고 합니다. 방법은 좋은 음식을 먹고 몸을 풀어주고 잠을 충분히 취해주기를 3일 이상 하는 것입니다. 정신력으로 버티게 되면 상처가 쌓여 극복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까지 오게 됩니다.

1. 심리적 심폐소생술이란?

내면에 받은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입니다.

내면에 생긴 상처를 심장이 멎었을 때 심폐소생하는 것처럼 회복시켜 주는 것을 말합니다.

 

2. 심리적 상처의 특징

심리적으로 받은 상처는 육체적으로 받은 상처와 같다고 합니다.

고통을 똑깥이 느끼며, 이 고통을 느끼게 하는 뇌의 부위도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심리적 상처는 육체적 상처와 같이 취급해야 한다고 합니다.

육체적 상처가 생겼을 때 충분히 쉬면서 상처를 치유하듯이 심리적 상처도 그러해야 합니다.

 

3. 심리적 상처 치료법 심리적 심폐소생술

심리적으로 받은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좋은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평상시 식사하는 것보다 조금 더 좋은 식사를 하도록 합니다.

둘째, 심리적 상처는 몸을 굳게 합니다. 몸을 마시지 해주도록 합니다. 안마의자, 반신욕, 찜질방 등을 통해 몸을 이완시켜 주도록 합니다.

셋째,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합니다. 심리적 상처로 고민이 생기고 우울하더라도 잠을 취하도록 합니다.

이 3가지를 3일 이상 지속하게 되면 심리적 상처가 어느 정도 회복이 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4. 심리적 상처에 대한 오해

심리적 상처를 정신력으로 극복해 보겠다거나 그냥 방치해 두는 것은 팔다리가 부러졌는데 그냥 두는 것과 같습니다.

부러진 팔다리를 그냥 두면 안 되듯이 심리적 상처도 치유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절대 그냥 두어서는 안 됩니다.

 

이상으로 사람으로 받은 상처로 인해 생기는 심리적 상처에 대한 회복법인 심리적 심폐소생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